네이버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0점 |  0원 | 즐겨찾기 
공지
원제역학연구원 홈페이지 오픈 (10)

04.23 (화)

가입인사
close
HOME > 기타 > 관상학

본 게시판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원제역학연구원에 있으며, 본 게시판의 모든 내용에 대한 무단전재 및 사용을 엄격히 금합니다.

게시물 24건
   
관상공부(얼굴의 흠, 점, 사마귀)
하늘땅별땅 2012-03-14 (수) 17:11 조회 : 12490

얼굴에 있는 흠이나, 사마귀가 희미하게 보이는 것은 판단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떤 흠이나 사마귀를 대상으로 하느냐 하면, 이들 중에 작고 눈에 띄는것을 보는 것이다. 또 커다란 칼자욱(빈 자욱)같은것은 그때 그때에 따라서 판단을 하거나, 참고를 한다. (안 하는 수도 있다)

그리고 지나치게 판단하지 않는것이 보통이며, 또는 두창(곰보자욱)등의 자욱이 심한 사람이나, 여드름 자욱도 판단에서 제외되고, 판단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흉터(자욱)가 두 서너개쯤 있는 사람은 판단의 재료로 이용한다.


천양(天陽=눈섭 위로 똑바로 머리가 난곳까지 올라가면, 머리가 난 이마의 경계선에 있는 지점을 천양이라 함)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뜻밖의 일로 재난을 당한다. 천양의 위치를 다시 설명해 보면, 천중(天中)을 중심으로 이마 윗쪽으로 네개의 손가락을 포갠 기리 길이 만큼의 거리에 머리밑에 있다.


신광(神光=눈썹위에서 머리밑 쪽으로 손가락 셋을 포갠 거리 만큼의 위, 天陽아래 위치함)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사업을 하면 실패를 하기 쉽다. 그 때문에 가정적으로도 문제가 생긴다.


역마(驛馬)의 부위는 중정(中正)에서 왼쪽으로 아홉개의 손가락을 놓고, 그 아홉개의 손가락이 닿는 부분을 말하는데, 이 역마자리에 사마귀나 흠이 있으면, 가정을 갖는것이 늦으며, 집안 살림살이나 집에 대하여 고생이 많다.

#중정이란 곳은 천정에서 엄지손가락으로 재어서 두개만큼 아래 부위에 있다.


눈썹 위에 교우(交友)라는 곳이 있는데, 이 곳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부모로 부터 물려받은 재산을 자기 자손들에게 물려 주기가 힘들고, 재물이 많이 허트러 진다.


눈과 눈썹 사이(일명 눈 두덩)를 전택궁(田宅宮)이라고 하는데, 이 부위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부모의 재산이 있어도 못 받을 사람이고, 또 사업을 한다고 해도 실패할 사람이다. 여인네 들도 이 부위를 검은 화장을 하는 예가 많은데, 일 순간이나마, 작은 용돈도 기본 이하로 위축이 된다.


사람의 얼굴을 자세히 보면 주름이 있다.

젊어서는 없던 것이 차차 세월이 흘러 중년에 접어들면서 흔히 말하는 인생의 계급장인 주름이 생기게 마련이며, 그 주름은 그 사람의 인생을 살아 온 연륜을 상징하는 표시이기도 하다.

얼굴이 살찌고 윤택한 사람은 주름은 적고 살이 빠져 마른 사람은 주름이 많으며, 또한 고생을 많이 한 사람은 주름이 많고, 고생을 적게 한 사람은 주름도 적은 것이 일반적인 상식이다. 관상학에서 주름을 논할 때 부귀장수하는 주름도 있고 빈천 단명하는 주름도 있지만, 대부분 주름이 있어 좋은 운세를 이루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다.

이마 위에 세가닥 주름(三紋)이 있으면 언월문(偃月紋)이라 하여 대귀한다. 그러나 이마 위에 난문(亂紋)이 이리저리 얽힌 사람은 부모덕이 없고 직업 이동이 심하여 하는 일마다 재앙이 많고 빈궁하다.

코에 갈고리 같은 무늬가 있으면 남의 아들을 양자로 삼는 경향이 있고 콧 대에 흙토(土)자나 선비 사(士)자 같은 무늬가 있으면 귀히 된다.

눈썹 위에 여덟팔(八)자 주름이 있으면 배우자와 자식덕이 빈약하고 고독하다.

눈꼬리에 생긴 주름을 소추문(掃추紋)이라 하여 애정에 이상 신호가 있거나 배우자 궁이 불리하며 덕이 적다.

눈 바로 밑 볼록한데 있는 주름의 소유자는 성격이 거칠고 포악하여 관재가 많이 따르고 남자는 처자를 극하고 여자는 남편궁이 박약하여 홀로 사는 경향이 많다. 입술에 주름이 많이 잡히면 식록이 부족하고 고단하며, 아랫 입술 바로 밑에 주름이 있으면 이를 승장문(承狀紋)이라 하여 부귀한다.

이마 한복판에 선명히 한줄로 그어진 한일(一)자 주름이 있으면 통솔력이 있고 여러 사람을 지도 편달하는 위치에 있게 되며 운세도 길하다. 단 주름이 길어야지 짧으면 아집이 강하고 운세도 불안정하다.

특히 여성은 고독해진다. 주름은 대체로 40대 이후부터 생성되어 60대엔 선명히 선이 잡히는 것이 보통인데 여기서 설명한 주름의 길흉 관계는 60대 이전의 관상을 살펴 길흉을 따지는 것이 한층 적중률이 높다고 하겠다.


눈초리(魚尾-어미)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초혼으로 영화를 보기란 좀 힘든 확률로 나오며, 또 결혼한 후에도 부부사이가 애정면으로나 모든 관계가 좋지않고, 항상 정이 흔들거린다.


눈초리의 뒷쪽(奸門이라고 함)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대단히 여성 때문에 고민이 많고, 이것이 바로 여난의 상(女難의 相)이라고 하는것이다. 이 상이 있는 사람은 항상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원한을받게 된다.


코와 입 사이에 있는 흠(인중)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 마음을 자기가 어쩔수 없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좋을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정신적으로도 불안정한 상이다.


아래 입술(승장)에 사마귀가 있는 사람은 식사에 대한 문제가 많은 사람이다. 예를 들면 부처님에게 공양을 드리기 위하여 식사량을 줄이거나 단식을 하거나 할 사람이다.


머리털이 난 끝(천중이라는 곳)이마 위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윗 사람과 좀처럼 의견이 맞지 않는다. 그 때문에 윗사람과 충돌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서 윗 사람의 도움도 적고 자주 고생많은 인생을 보내지 않으면 안되는 때를 종종 겪는다.


이마의 중앙부위(관록)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모처럼 운세가 좋아지려고 하면, 반드시 뜻밖의 곳에서 훼방이 들어와, 그 때문에 생각대로 발전이 안되는 상이다.


눈썹과 눈썹 사이(인당)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희망하는 일이, 80 내지 90퍼센트 까지 성공된 경우라도 마지막에 가서는 희망대로 성취되지 않는다. 무엇인지 모르게 운 나쁜 인생을 보내기 쉬운 상이라 하겠다.


눈과 눈사이(산근-질액)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아주 건강하지 못하여 언제나 튼튼치 못한 몸이므로 불편한 인생을 보내기 쉽다. 또 이 상을 가진 사람은 사업에도 재미보는 일 적고 실패하기 십상 팔구다.


콧머리(준두-코끝)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가 생각한 것이 좀처럼 순조롭게 나가지 못하고, 고생 많은 생애를 보내기 쉽다.


코와 입술 사이(식록을 보는 자리 →콧구멍 바로 밑에 인중 옆)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가정을 가지는 것도 늦으며, 가난한 사람은 몇 차례나 집을 자주 옮겨 다니게 된다.


눈썹 꼬리 바로 위(복당)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아무래도 돈 씀씀이가 헤프고, 자기 재산이 좀처럼 모이지 않는다. 또 이런 상을 가진 사람은 사업을 한다고 해도 실패 하기가 쉽다.


눈썹(형제)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의 육친이나 친척들과 인연이 희박하다. 또 이 상이 있는 사람은 만일에 고향을 떠나서 타관에서 생활을 할 경우에는 크게 성공을 할 수가 있다.


눈초리의 뒤쪽(처첩궁)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좀처럼 초혼으로 끝나지 않고, 또 자가 육친이나 친척과도 인연이 희박하다.


아래 눈까풀의 밑(남녀궁)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애기가 있어도 그 애는 좀처럼 만족하게 자라지 못한다. 혹 잘 키운다 해도 불량 해지거나, 불구가 되거나, 혹은 생활 능력이 없기 때문에 평생토록 부모의 신세를 지게되거나 한다.


관골(광대뼈)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일이 아니고 남의 일로 고생이 많으며, 또 남으로 인해서 재난을 당하기 쉽다.


코의 양쪽(도적)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이 상으로는 아무리 물건을 아끼는 사람이라 해도 일생동안 물건을 잃는 수가 많다.


코에서 입에 걸처 있는 주름(法令)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부모로 부터 직업을 물려 받아도 그 직업은 제대로 성공을 못 한다. 혹은 부모가 물려준 직업이 본인 개성에 맞지 않아서 자기가 부모와 전혀 다른 직업에 종사를 하는 상이기도 하다.


턱의 양쪽(노복궁)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가 아무리 돌봐준 경우라도 믿을수 있는 부하가 없다. 혹은 돌봐준 부하에게 배신을 당하거나 아니면 부하로 인해서 손실이 많다.


관자놀이 위(변지궁)에 사마귀나 흠이 있는 사람은 자기가 태어난 곳에서는 상당한 생활을 할 수가 있으나, 고향을 떠나서는 여러가지로 고생이 많고, 애로도 많게 된다.
 
 
- 이 자료는 네이버 카페 역학사랑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게시물 24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4
생명선 생명선은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의 중간 부분에서 출발하여 엄지손가락 아래쪽을 둘러싸고 있는 선을 …
하늘땅별땅 03-14 78765
23
좋은 인상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1. 동경하는 사람의 얼굴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다. 누군가를 동경하며 그 사람…
하늘땅별땅 03-14 75648
22
< 얼굴로 보는 남녀 궁합 >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여러 만남과 이별을 반복한다. 그 만남 속에서 다른 …
하늘땅별땅 03-14 76895
21
얼굴을 보면 사람이 읽힌다    《 최근 언론사 기자들을 상대로 ‘인상학(人相學)’이라는 독특한 …
하늘땅별땅 03-14 6521
20
1. 관록궁(官祿宮) 이 궁의 위치는 주로 이마 전체를 보는 것이 정석이다. 이마 전체에 걸쳐서 운이…
하늘땅별땅 03-14 5573
19
☆ 얼굴에 있는 흠이나, 사마귀가 희미하게 보이는 것은 판단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떤 흠이나 사마귀를 대상…
하늘땅별땅 03-14 12491
18
☆ 지위가 낮은 사람이 어려서부터 대머리가 올라간 사람은 성공이 빠르고, 설혹 성공은 못하였어도 언제까지나 …
하늘땅별땅 03-14 6691
17
水形의 얼굴 水의 기운은 신장방광에서 나오며 水의 속성인 軟은 연하고 미끄러우며 찬물과 같은 기운으…
하늘땅별땅 03-14 4824
16
金形의 얼굴 金의 기운은 폐·대장에서 나오며 金의 속성인 緊은 긴장시켜 순간적으로 表面에서 結晶을 …
하늘땅별땅 03-14 4305
15
土形의 얼굴   오행에서 土의 기운은 비장과 위장에서 나오며 土의 속성 固(고)는 끈적끈적한 기운이…
하늘땅별땅 03-14 4856
14
火形의 얼굴 사람에게서 火의 기운은 심장과 소장에서 나온다. 火의 속성은 폭발적으로 흩어지는 散이…
하늘땅별땅 03-14 4590
13
木形의 얼굴 木의 속성은 緩이고, 緩의 의미는 봄의 기운이 나타나듯이 따듯한 기운이다. 따듯한 기운은…
하늘땅별땅 03-14 5801
12
눈 눈은 마음의 창이라 하여 관상을 볼 때 제일 중요시한다. 관상의 50%를 차지한다. 눈을 본다는 말은 눈의 생김…
하늘땅별땅 03-14 8210
11
관상에서 코는 나라로 보면 왕에 해당되는 자리입니다.   그만큼 코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것이지요 ^^ …
하늘땅별땅 03-14 7340
10
눈썹관상으로 바람둥이 감별ㅋ1 눈썹 언뜻 보기엔 짙은 것 같지만 사실은 짙지 않으면서 눈썹 꼬리 부분이 눈두…
하늘땅별땅 03-14 8246
 1  2  
무료사주강의
문의/상담 02-569-9194
               평일 오전 10시~오후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계좌번호 국민 097-21-0310-100 (임정환)


04-22 강연* (女) 사주
04-20 박성* (男) 택일
04-18 이상* (男) 궁합
04-16 이유* (女) 사주
04-16 이유* (女) 사주
04-15 강상* (女) 택일
04-13 김미* (男) 사주
04-12 안연* (男) 사주
04-09 유심* (男) 사주
04-08 한장* (男) 사주
상담후기
상담후기 적극추천
박진우 | 조회수 : 2436
도서 구입 (1) 적극추천
한지민 | 조회수 : 235774
우리들의 얼굴 적극추천
이성민 | 조회수 : 17421
안녕하세요 적극추천
김수향 | 조회수 : 7508
감사합니다 적극추천
김지은 | 조회수 : 9517
+
계보의 중요성 한국역학의 계보
자강 이석영 선생(1920-1983)
1920년 평안북도 삭주 출생
청주대 법대 졸업
사주첩경의 저자
한국역학교육학원의 창립자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벽천 김석환 선생(1933-2016)
1933년 출생
중앙대 법대 졸업
故 자강 이석영선생님의 계승자
한국역학교육학원 원장
한국역학인총회 총재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원제 임정환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벽천 김석환 선생 사사
한국역학교육학원 강사역임
MBC 문화센터 강사 역임
한국역학인총회 사무총장
前 동방대학원 박사과정 교수
기억에 남는 상담 에피소드
역학인, 그 거짓과 진실 [291987] (4)
사주를 상담하여 줄 수는 있으나 교훈은 줄 수 없는 경우 [284004] (2)
사이비 역술인의 폐해 [199785]
사주를 무조건 부정하던 경우 [286624] (1)
사주를 보면서 해줄 말이 없는 경우 [293020] (2)
사주가 맞지 않는 경우들 [288548] (2)
아들의 외고합격 [302623] (2)
젊은 여성의 임신 [242350] (1)
재벌 회장의 사주 [297970] (2)
유명가수의 사주 [292893] (1)
보험설계사 [30385]
이혼상담(마인드가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319215] (4)
결혼(역학을 배우면 운명이 바뀐다.) [308961] (4)
저서

제대로보는
야학노인점복전서
전2권 세트


제대로보는
적천수천미
전4권 세트


제대로보는
명리약언
전1권


제대로보는
궁통보감
전2권


제대로보는
자평진전
전2권

동영상강의

사주초급반

사주중급반

사주전문가반

육효반

신수작괘반

성명학반
잘못 알고있는 역학상식
찾아오시는 길

select sum(IF(mb_id<>'',1,0)) as mb_cnt, count(*) as total_cnt from g4_login where mb_id <> 'admin'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